삼성전자는 최근 반지 형태의 웨어러블 디바이스 "갤럭시링"과 글로벌 요리 추천 플랫폼 "삼성푸드"를
연계하여 글로벌 푸드테크 시장 선점을 노리고 있습니다. 갤럭시링은 24시간 착용이 가능한 반지
형태로 기존 갤럭시워치 대비 건강정보 수집 정확도가 높고, 가격 경쟁력도 갖췄습니다.
[ 갤럭시링으로 푸드테크 시장 선점 나선 삼성전자 ]
■ 갤럭시링과 삼성푸드 연계의 핵심
1. 맞춤형 식단추천 :
갤럭시링이 측정하는 건강정보를 기반으로 삼성푸드가 개인 맞춤형 식단을 추천합니다.
2. AI비전 냉장고 연동 :
삼성푸드가 냉장고 안 식재료를 분석하여 조리 가능한 음식과 레시피를 추천합니다.
3. 오븐연동 :
맞춤형 레시피의 조리값을 오븐으로 자동전송하여 편리하게 조리할수 있습니다.
4. E식품관 연동 :
부족한 식재료는 e식품관을 통해 바로 배송받을수 있습니다.
■ 갤럭시링의 장점
1. 24시간 착용가능한 반지형태 :
기존 갤럭시워치 대비 건강 정보수집 정확도가 높습니다.
2. 가격경쟁력 :
부품이 적고 크기가 작아 갤럭시워치 대비 가격이 저렴할것으로 예상됩니다.
3. 보급확산 면에서 유리 :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보급 확산에 유리합니다.
■ 삼성전자의 푸드테크 시장 진출전략
1. 2019년 세계최대 규모 푸드 레시피 앱 "위스크"인수
2. 2023년 AI기반 삼성푸드 앱 출시해서 104개국에서 8개 언어로 제공
3. 갤럭시워치 활용 음식 추천서비스 제공 : 현대그린푸드와 손잡고 케어푸드 추천 서비스 제공
4. 갤럭시링 출시 : 푸드테크 시장 선점을 위한 핵심전략
■ 결론
삼성전자는 갤럭시링과 삼성푸드 연계를 통해 "손안의 영양사"를 실현하고 푸드테크 시장 선점을 노리고
있습니다. 24시간 착용 가능한 갤럭시링은 건강정보 수집 정확도가 높고 가격경쟁력도 갖춰 보급 확산에
유리합니다. 삼성전자의 푸드테크 시장 진출전략은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을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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